터미네이터는 40년 전인 1984년 10월 26일에 개봉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의 SF 스릴러는 그 스타를 1980년대와 1990년대의 가장 큰 할리우드 액션 영웅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가 1985년 BBC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그 모든 것은 그가 악당을 연기하기로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결코 반쪽짜리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터미네이터에서의 돌파구 역할을 위해 그는 매일 눈가리개를 한 채 미래 무기를 분해하고 재조립하는 방법을 연습하며 시간을 보냈다고 주장했습니다. "2028년에서 로스앤젤레스의 현재로 돌아와서 전문가임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슈워제네거의 경력을 전례 없는 높이로 끌어올린 것은 정직한 노동과 마케팅의 화려함이 결합된 것입니다. 그의 무표정한 카리스마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돌아올게요"와 같은 간단한 대사를 전달하고 그것을 경력을 정의하는 캐치프레이즈로 바꿀 수 있는 배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야망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투자하고 모든 작업에 대해 공개하려는 그의 의지도 마찬가지로 중요했습니다. 그는 1985년 1월 런던에서 프로모션 여행을 하면서 BBC의 Breakfast Time 에서 "기계를 연기하려면 완전히 다른 종류의 감정적 의무에 얽매여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걸어가는 방식이 상당히 다릅니다. 총을 다루는 방식도 다릅니다. 죽일 때의 얼굴 표정과 그런 모든 종류의 것들이요. 왜냐하면 감정을 가져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슈워제네거의 이전 영화들은 그의 당당한 체격을 중심으로 형성되었습니다. 1970년 뉴욕에서 개봉한 그의 영화 데뷔작 Hercules에서 군림하는 Mr Universe는 Arnold Strong으로 크레딧에 올랐습니다. 1982년작 Conan the Barbarian 과 1984년 속편 Conan the Destroyer 의 성공으로 그의 긴 성은 액션 팬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The Terminator의 세련된 공상과학은 검과 마법에 대한 큰 업그레이드였고, 슈워제네거는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저는 선한 사람, 영웅을 연기하는 역할을 제안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대본을 읽고 터미네이터라는 캐릭터에 더 매료되었습니다. 로봇을 연기하는 것은 훨씬 더 흥미로운 캐릭터였습니다. Westworld 에서 Yul Brynner가 감정이 없고, 감정이 없고, 어떤 것에도 연민이 없는 사람을 연기한 것처럼요. 이런 종류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은요."
저는 제가 역대 최고의 보디빌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고, 그렇게 했습니다. 이제 저는 제가 최고의 배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아놀드 슈워제네거
슈워제네거는 자신이 터미네이터 모델 T-800을 연기해야 한다는 아이디어를 영화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에게 제안했다고 말했다. "저는 그것이 제 경력에 있어서 큰 진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슈워제네거가 말했다. "저는 항상 코난 영화처럼 영웅을 연기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난 영화처럼 신체적 발달에 의존하지 않고 연기하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저에게는 좋은 역할이었습니다."
터미네이터가 미국에서 흥행에 성공한 후, 슈워제네거는 자신의 커리어의 다음 단계에 눈을 돌렸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완전히 새로운 것을 열어주었습니다. 물론 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저 고정관념에 갇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다른 분야에서 역할을 맡을 수 있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슈워제네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회를 잡는 것이었습니다. 작가이자 방송인 클라이브 제임스가 상의를 벗은 보디빌더의 외모를 "호두가 가득 찬 갈색 콘돔"에 비유한 이후로 그는 먼 길을 왔습니다. 제임스의 1993년 BBC 시리즈인 유명인에 대한 Fame in the Twentieth Century에서 그는 전 미스터 유니버스가 "완전히 스스로 구축한 최초의 슈퍼스타"가 되기까지의 여정에 주목했습니다. 제임스는 "대대적인 돌파구를 마련한 영화에서 그는 자신을 연기했습니다. 즉, 안드로이드였습니다. 누군가가 만들어낸 사람입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그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비평가에 따르면, 슈워제네거의 "가장 밝은 움직임은 언론에 자신의 비밀을 알린 것"이었습니다. 그는 "그의 뺨에 혀가 있는 것은 다른 모든 혹들 사이에서 보기 힘들었지만, 언론은 그가 허세를 부리는 것을 숨기지 않는 방식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력을 이야기로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스트리아 오크라는 별명을 가진 보디빌더는 항상 유럽인이라기보다는 아마도 더 뻔뻔스럽게 미국적인 방식으로 공개적으로 야심적이었습니다. 여러 차례 미스터 유니버스 상을 수상한 그의 몸을 만들어낸 그는 1977년 다큐멘터리 펌핑 아이언에서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해 프랑스 리비에라에서 열린 칸 영화제 에서 그는 BBC에 자신이 훈련된 배우는 아니지만 자신의 몸을 "영화에 출연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케팅의 걸작
"그것은 제가 연기에 자리를 잡을 때까지 저를 이끌어주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의 연기 재능이 보디빌딩 실력과 맞먹을 수 있다고 믿는지 물었을 때 그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제가 15살 때, 저는 역대 최고 또는 가장 위대한 보디빌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고, 그렇게 했습니다. 지금은 15살 때만큼 자신감이 있습니다. 이제 제가 주변에서 가장 뛰어난 배우가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990년대 초반에는 거의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었습니다. 그가 주변에서 가장 뛰어난 배우는 아니었지만, 슈워제네거는 의심할 여지 없이 할리우드의 가장 큰 스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코난 더 바바리안에서 토탈 리콜과 프레데터와 같은 대규모 예산의 SF 서사시, 트윈스와 같은 하이 컨셉트 가족 친화적 코미디까지 진출했습니다. 모든 커리어 이동은 마케팅의 걸작이었으며, 끊임없이 확장되는 인구 통계에 다가갔습니다. 첫 번째 터미네이터에서 그는 무서운 악당이었습니다. 후속작인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에서 그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1991년 BBC 다큐멘터리 Naked Hollywood 에서 그는 정상에 오르기까지 극복했던 장애물을 돌아보았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많은 연기 수업, 음성 수업, 악센트 제거 수업 등에 참석했고, 제 자신을 어떻게 마케팅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엄청난 저항에 부딪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잠재적 에이전트들이 그의 오스트리아 성을 조롱하고 바꾸라고 재촉하는 동안, 슈워제네거는 마지막에 웃음을 터뜨렸다. "모두가 기본적으로 나에게 말했어요. 당신은 이 직업에서 기회가 거의 없어요. 우리가 아는 유럽 출신의 사람 중에 정말 성공해서 이 사업에서 정말 크게 성공한 사람이 한 명도 없거든요."
그는 인생의 절반을 오스트리아에서, 나머지 절반을 미국에서 살았으며, 자신을 오스트리아계 미국인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에 와서 이 나라의 시민이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 나라는 정말 멋진 기회와 끝없는 가능성에 대한 아름다운 비전을 상징하는 나라이고, 꿈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제 경우에는 그런 나라를 대표하는 완벽한 사례입니다."
그의 오스트리아 출생지는 그가 백악관에 입성하여 미국 꿈 빙고 카드를 완성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아놀드조차도 미국 헌법에 맞설 수 없었습니다. 2003년 그는 2003년 캘리포니아 주지사 로 선출되기 위해 결국 "잘못된" 행동으로 인정한 , 더듬기와 부정 행위에 대한 선거 운동 혐의를 견뎌냈습니다 . 피할 수 없이 그는 거버네이터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1985년 Breakfast Time 소파에서 보여준 것과 같은 추진력과 개인적 성장에 대한 열망은 그를 상상 이상으로 이끌었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그저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고 이러한 분야에서 배우는 것뿐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연기라면 연기 학교에 가서 다시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흥미로운 것은 새로운 분야로 진출하고 새롭고 더 나은 것에 대한 갈망을 갖는 것입니다.
'감상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아나 2 리뷰: 모아나1을 따라가지만 모아나는 '따라가기 힘든 작품' (2) | 2024.12.13 |
---|---|
재밌기를 바라는 무언가를 그려야 합니다': 찰스 M 슐츠가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를 창조한 방법 (2) | 2024.12.12 |
Timothée Chalamet는 '전통적인' 전기 영화에서 '뛰어나고 믿을 만하다' (1) | 2024.12.12 |
테일러 스위프트의 시대 투어가 거의 종교적인 경험이 된 방법 (4) | 2024.12.11 |
이번 12월에 봐야 할 최고의 영화 12편 (0) | 2024.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