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20 개월 후, 149 쇼, a 블록버스터 콘서트 영화 그리고 수백만 번의 우정 팔찌 교환, Taylor Swift의 Eras Tour가 마침내 캐나다 밴쿠버에서 끝납니다.
라이브 쇼라기보다는 5개 대륙 53개 도시를 순회하는 문화의 거물인 Eras Tour는 헤드라인을 장악했습니다. 국가 경제 활성화 (및 공예품 판매), 소형 지진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셀 수 없이 많은 기록을 깼습니다.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투어 역대 최고치(전문가들은 20억 달러(16억 파운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여기에는 상품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스위프트는 2023년 3월 라이브 쇼를 시작한 이후 세 장의 앨범(Speak Now와 1989, The Tortured Poets Department의 재녹음)을 발표했고, 올해의 네 번째 앨범인 그래미상을 수상한 최초의 아티스트이며, NFL 스타 Travis Kelce(누구)와 세간의 이목을 끄는 관계를 시작했습니다. 카메오로 출연 Eras Tour에서). 그녀는 투어의 끝을 "의 끝"이라고 불렀습니다. 지금까지 내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장".
나는 그녀의 팬들이 교회에 가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교회에 가장 가까이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사이먼 크리츨리
기록적인 관객 수부터 3.5시간의 세트리스트에 이르기까지 Eras Tour의 규모와 문화적 지배력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거의 두 년 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그것은 그 자체로 뉴스 사이클이 되었습니다 - 당신이 참석하지 않았더라도, 당신은 아마도 의 비디오를 보았을 것입니다. 프린스 윌리엄 또는 톰 크루즈 쇼에서 춤을 추거나 들었습니다. 스위프트에게 구걸하는 세계 지도자들 자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문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블록버스터 라이브 쇼의 시대에 살고 있지만 이처럼 거대한 것은 없었습니다. 스위프트 자신을 포함해 누가 조만간 정상에 오를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스위프트의 쇼가 그 규모 때문에 주목할 만했다면, 그들은 또한 역경에 맞서는 친밀감 때문에 두드러졌다. Eras Tour에 참석하는 것은 세계적인 메가스타에게 절하는 느낌이라기보다는 스팽글이 달린 대규모 모임처럼 느껴졌습니다. 올해 초 버라이어티 매거진은 그녀를 다음과 같이 불렀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커뮤니티 조직자".
Getty Images Being relatable has long been Swift's calling card – despite her fame and wealth, she stays connected with her fans (Credit: Getty Images)게티 이미지
친근함은 오랫동안 스위프트의 명함이었으며, 그녀의 명성과 부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팬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Credit: Getty Images)
친근함은 오랫동안 Swift의 명함이었습니다. 그녀의 명성과 부가 치솟았음에도 불구하고(그녀는 포브스 세계 억만장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올해 초), 그녀는 계속해서 팬들이 자신이 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믿음을 갖게 했습니다. 이는 비탄, 배신, 상실, 복수, 후회 등 보편적인 경험을 놀랍도록 구체적으로 표현한 그녀의 노래에서 시작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또한 라이브 공연에서 포용적인 감정을 조심스럽게 키워왔습니다.
스위프트가 공연의 대부분을 관중 한가운데서 보낼 수 있도록 스타디움 입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무대에서부터, 스위프트가 "우리"와 "우리"를 사용하는 것("우리는 함께 작은 모험을 떠나려 합니다..."), 관중을 공연의 일부로 만드는 LED 손목 밴드(콜드플레이는 그들의 공연에서 이를 개척했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집단적 경험처럼 느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위프트는 파스텔 톤의 낙하산을 펴고 귀를 찢는 황홀한 비명을 지르며 처음 모습을 드러냅니다. 몇 분 동안, 높은 단상에 올라 있는 그녀는 천상의 존재처럼 보였다. 그러고는 미소를 지으며 마치 오랜 친구들에게 인사하듯 "오 안녕!" 하고 말하면, 불가촉천민이 갑자기 손에 땀을 뺏긴다.
쇼는 시계태엽처럼 진행되지만 Swift는 매일 밤 관객에게 독특하게 느껴질 만큼 충분히 변화합니다. 그녀의 짧은 어쿠스틱 세트에서 그녀는 놀라운 노래와 깊은 매시업의 동일한 조합을 반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웨일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를 포함한 언어로 군중에게 인사했습니다. 모든 도시에서 그녀의 백댄서 중 한 명인 카메론 손더스(Kameron Saunders)는 'We Are Never Getting Back Together'(아일랜드: "the neck of ye", 런던: "up yours...", 에든버러: "bolt ya rocket")에서 현지 맞춤 연주를 들려준다. 지난 5월, 스위프트는 세트리스트에 새로운 세그먼트를 추가했는데, 여기에는 실연당한 마음으로 에라스 투어에서 공연하는 것에 대해 쓴 싱글 'I Can Do It with a Broken Heart'가 포함돼 있다.
'공동 소속감'
이 투어는 이끼가 아니라 새로운 전통과 의미를 모으는 롤링 스톤이었습니다. 팬들은 'Champagne Problems'라는 곡이 끝난 후 황홀한 박수를 보내고(스위프트는 매번 놀란 척 충실히 한다),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리믹스 곡 'Bad Blood' 가사를 읊조리고, 그녀의 노래 'You're On Your Own Kid'의 가사에서 비롯된 전통인 우정 팔찌를 부르는 등 공연에 녹아들었다. 모든 스타디움에서 수천 개의 팔뚝이 낯선 사람, 경비원, 심지어 런던의 한 쇼에서 거래되는 수제 팔찌 더미에 짓눌려 있습니다. 폴 매카트니 경. 팬들에게 이러한 순간에 참여하는 것은 음악만큼이나 경험의 일부입니다.
팬들이 스위프트가 평판 시대의 트랙인 Don't Blame Me의 고음을 칠 때 "우리를 교회에 데려가라"고 외치는 또 다른 관습이다. 철학자 사이먼 크리츨리는 최근 저서 '신비주의에 대하여'에서 음악과 예술의 초월적 힘을 탐구하면서, 그것들이 이미 존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한다. "그녀의 팬들은 교회에 가거나, 교회에 가장 가까이 갈 수 있는 곳에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BBC에 말했다. 음악을 "어쩌면 종교적 초월성 같은 것의 마지막 보루"로 보는 크리츨리는 스위프트가 팬들의 형이상학적인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녀가 신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들에게 그녀는 매우 특별한 사람이며, 삶의 다른 영역에는 없는 공동체적 소속감의 한 형태를 중재합니다."
Getty Images 모든 경기장에서 수천 개의 팔뚝이 낯선 사람과 거래되는 수제 팔찌 더미에 짓눌려 있었다 (Credit: Getty Images)게티 이미지
모든 경기장에서 수천 개의 팔뚝이 낯선 사람들과 거래되는 수제 팔찌 더미에 짓눌려 있었다(Credit: Getty Images)
사람들은 하드코어 스위프티뿐만 아니라 시대를 정의하는 문화 행사를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 – Eras Tour를 경험하고 싶어 합니다. 티켓은 다음과 같습니다. 걸기 어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부 팬들은 재판매 사이트에서 수천 달러를 지불합니다. 많은 팬들은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쇼에 참석하기 위해. 경기에 참가하지 못한 팬들은 경기장 밖으로 모여들었고, 뮌헨에서는 40,000명의 티켓 없는 팬들이 자신들의 우상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기 위해 근처 언덕에 모였습니다. Eras Tour의 매일 밤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Grainy Fan이 촬영한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했습니다. 온라인 쇼의. 스위프트의 비엔나 공연이 테러리스트의 위협으로 취소되었을 때, 거리에 모인 팬들 그녀의 노래를 부르고 팔찌를 교환하기 위해. "이것은 경건한 연습이며 팬들은 순례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Critchley는 말합니다. "어려움이 경험의 일부인 것 같습니다. 중세의 성지순례를 생각해보면 정말 힘들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라이브 쇼는 사람들이 대면 경험으로 다시 몰려들면서 엄청난 수요를 끌어들였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서로에 대한 단절감과 그에 따른 불신, 그리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승려와 수녀가 되어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는 사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느끼고자 하는 강렬하고 형이상학적인 욕구가 있습니다"라고 Critchley는 말합니다.
모든 것이 파편화되어 있습니다 ... 그렇다면 우리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우리에게 남은 것은 무엇일까요? 라이브 스포츠 및 라이브 콘서트 – 사이먼 크리츨리
스위프트 자신도 이 점을 인정한다. 그녀는 새로 출간된 '시대 투어(Eras Tour)' 책의 서문에서 "사람들이 삶이 얼마나 잔인한지로부터 탈출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일을 한다"며 "단 하룻밤이라도 그들에게 탈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일생일대의 영광이다. 그리고 우리는 이 크고 무서운 삶에서 혼자이지만, 반짝이는 페이스 페인팅을 한 80,000명의 다른 사람들과 같은 가사를 노래할 때 어쩐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녀는 라이브 경험의 공동체적 측면에 기대는 유일한 아티스트가 아닙니다. 비욘세는 뮤직 비디오 제작을 중단하고 라이브 쇼에 집중하기로 한 결정을 설명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GQ 매거진: "전 세계의 팬들이 비주얼이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투어에서 비주얼을 얻었습니다." Charli XCX의 Brat 투어는 창고 레이브에 가깝습니다. Chappell Roan은 팬들에게 그에 맞는 옷을 입도록 권장하는 쇼 테마를 제공합니다. "저는 관중 참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로안이 나일론에게 말했다. 행사를 위한 옷차림은 이제 라이브 쇼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Swifties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대"로 왔습니다.. 티켓 가격이 치솟으면서 팬들은 이러한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붐과 버스트
Eras Tour는 2023년 라이브 음악 붐의 일부입니다 기록적인 한 해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이 산업은 최고 수준이며, 가장 큰 아티스트가 가장 큰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작년 가장 큰 100개 투어는 90억 달러(70억 파운드)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영국에서는 음악 산업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가치가 76억 파운드(97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유명 공연의 투어 덕분입니다.. 동시에 풀뿌리 음악 공연장들은 놀라운 속도로 문을 닫고 있습니다. 뮤지션 케이트 내쉬 (Kate Nash)는 최근 라이브 쇼를 "많은 아티스트를 위한 열정 프로젝트" "업계에서 선택된 소수는 투어를 통해 백만장자가 되거나 심지어 억만장자가 됩니다."
Getty Images 팬데믹 이후 라이브 쇼는 엄청난 수요를 끌어들였으며 가장 큰 아티스트가 가장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Credit: Getty Images)게티 이미지
팬데믹 이후 라이브 쇼는 엄청난 수요를 끌어들였으며 가장 큰 아티스트가 가장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Credit: Getty Images)
한때 사람들은 서로 다른 음악 부족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형성했지만, 이제는 단일 문화와 유사한 것에 대한 갈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아무도 같은 순간에 같은 일을 경험하지 않고 모든 것이 단편화되어 있는 비동기식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라고 Critchley는 말합니다. "그럼 우리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우리에게 남은 것은 무엇일까? 라이브 스포츠와 라이브 콘서트."
소셜 미디어 시대에 팬들은 팝스타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기를 기대하며, 이제 라이브 경험도 마찬가지입니다. 광경을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사람들은 무언가의 일부를 느끼고 싶어합니다.
예술가의 세계의 일부라고 느끼고자 하는 욕구가 기대로 바뀔 때 상황은 복잡해집니다. 여름의 공연에서, 샤펠 로안이 무대에서 쓰러졌다, 그녀는 군중들에게 그녀가 빠르게 명성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순간은 입소문을 탔고, 팬들은 그녀의 연약함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로안이 올해 초 "압도적인 압박감"을 이유로 일부 공연을 취소했을 때, 그녀는 반발에 직면 사람들을 실망시키기 위해.
찰리 XCX 최근 버라이어티에 공개 그녀는 공연으로 인해 목의 신경 손상으로 무대에서 "많은 고통"을 느낍니다. "제가 충분히 좋다고 느끼는 경기력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정말 신체적으로 제 자신을 던져야 합니다.
예술가는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더 많은 자신을 포기해야 한다. Swift는 이를 헤쳐 나가는 법을 배워야 했지만, Eras Tour의 요구 사항이 큰 타격을 입었다면 그녀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토론토에서 열린 그녀의 마지막 두 번째 공연에서, 스위프트는 감정적이다 무대 위에서. "저는 그저 잠깐 시간을 보내고 있을 뿐이에요." 그녀는 군중에게 말했다. "우리는 이 일에 인생의 많은 부분을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우리와 함께하기 위해 인생의 많은 부분을 쏟아부었습니다." 거의 2년 동안 문자 그대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후, 그녀는 확실히 긴 휴식을 취했지만, Swift를 알게 된 그녀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에라스 투어는 12월 8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막을 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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