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에세이

무파사: 라이온 킹 리뷰: 무의미한 후속작 라이온 킹은 어디에?

러블리뷰어 2024. 12. 19. 10:27
 
무파사: 라이온 킹
‘라이온 킹’ 탄생 30주년 기념작. 외로운 고아에서 전설적인 왕으로 거듭난 ‘무파사’의 숨겨진 이야기가 베일을 벗는다! 길을 잃고 혼자가 된 새끼 사자 ‘무파사’는 광활한 야생을 떠돌던 중 왕의 혈통이자 예정된 후계자 ‘타카(스카)’와 우연히 만나게 된다. 마치 친형제처럼 끈끈한 우애를 나누며 함께 자란 ‘무파사’와 ‘타카’는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거대한 여정을 함께 떠난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적들의 위협 속에서 두 형제의 끈끈했던 유대에 금이 가기 시작하고 예상치 못한 위기까지 맞닥뜨리게 되는데…
평점
-
감독
배리 젠킨스
출연
에런 피어, 켈빈 해리슨 주니어, 세스 로건, 빌리 아이히너, 존 카니, 매즈 미켈슨, 탠디 뉴튼, 블루 아이비 카터, 키스 데이비드, 도널드 글로버, 아니카 노니 로즈, 비욘세, 레니 제임스, 티파니 분, 프레스톤 니만, 카지소 레디가

 

무파사: 라이온 킹

감독: 배리 젠킨스

출연진: Aaron Pierre, Beyoncé, Donald Glover, Blue Ivy Carter, Preston Nyman

러닝타임: 1시간 58분

디즈니 CEO가 2월에 스튜디오가 "후속작과 프랜차이즈"에 더 의존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그는 농담이 아니었습니다. 올해는 이미 Inside Out 2 와 Moana 2가 있었고, 이제 1994년에 많은 사랑을 받은 만화의 2019년 포토리얼리스틱 리메이크 의 프리퀄인 Mufasa: The Lion King이 있습니다 .

네, 우리는 리메이크의 프리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 그 설명이 들리는 것만큼 무의미합니다. 이 조작된 돈벌이는 라이온 킹의 열성팬이라면 Disney+에서 시청할 만한 가치가 있겠지만, 많은 프리퀄처럼 처음부터 아무도 묻지 않았던 질문에 답하는 데 엄청난 양의 생각과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심바의 아빠 무파사는 언제 아내 사라비를 만났을까요? 맨드릴 라피키는 지팡이를 어디서 얻었을까요? 코뿔새 자주는 어떻게 무파사의 오른팔(아니면 오른발 새)이 되었을까요? 이 영화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Moonlight를 만든 배리 젠킨스가 감독했고, 노래 는 그의 세대에서 가장 유명한 할리우드와 브로드웨이 작곡가인 린-마누엘 미란다가 작곡했습니다. 따라서 더 시급한 질문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참여한 뛰어난 재능의 아티스트들은 시간을 보내는 더 나은 일이 없을까요?


그러나 이 영화가 답하는 큰 질문은 무파사(에런 피에르)라는 하찮은 사자가 어떻게 스카(켈빈 해리슨 주니어)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게 될 친구와 함께 목가적인 프라이드 랜드로 가는 길을 찾았는가입니다. 아무도 그 질문을 하지 않았을 거라고 보장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라이온 킹에서 확립된 모든 것과 모순되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시겠지만, 원작 영화의 요점은 무파사의 아들 심바가 여러 세대에 걸쳐 프라이드 랜드를 보호해 온 오랜 군주의 마지막이었고, 무파사의 남동생 스카는 서열에서 자신의 위치에 대해 짜증을 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마도 디즈니의 누군가가 그 봉건적 전제에 불편함을 느꼈을 것이고, 그래서 그들은 더 복잡하고 평등주의적인 기원 이야기를 선호하여 그것을 폐기했을 것입니다. 문제는 이 민주적인 새로운 버전이 전설에 너무나 어울리지 않아서 제작자들이 그들의 영화 제목을 무파사: 사자 총리로 바꿔야 했을 것입니다. 그것은 파드메가 14살 소녀였을 때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협에서 자신의 행성의 여왕으로 "선출"된 것만큼이나 나쁩니다.

어쨌든, 이 영화는 심바(도날드 글로버)와 그의 아내 날라(비욘세)가 새끼를 하나 더 낳을 것이라는 소식으로 시작해서, 그들은 딸 키아라(블루 아이비 카터)에게 어디로 가는지, 왜 가는지 말하지 않고 숲으로 사라집니다. (이 기괴하게 나쁜 육아의 동기는 결코 설명되지 않습니다.) 키아라의 베이비시터는 미어캣 티몬(빌리 아이크너)과 멧돼지 품바(세스 로건)이고, 그들은 함께 동굴에 앉아 라피키(존 카니)가 그녀에게 할아버지 무파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앉습니다. 이렇게 불필요하게 길고 복잡한 설정 후에, 주요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스포일러 주의)

이 영화는 사자들이 다른 사자들과 대화하는 내용이며, 더 많은 사자들에게 쫓기는 내용이므로 시각적으로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사자가 어떤 사자인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무파사는 "왕"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왕족의 혈통에서 나오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에 가족과 행복하게 살다가 디즈니가 좋아하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 중 하나가 닥쳐옵니다. 홍수로 아버지가 죽고 무파사가 먼 지역으로 떠내려갑니다. 그곳에서 그는 미래의 스카를 만나는데, 스카는 현재 타카라는 버릇없는 왕자입니다. 두 사람은 형제로 함께 성장하지만, 또 다른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찾아옵니다. 아웃사이더라는 흰 사자 무리가 그들의 영역을 침범하고 타카의 아버지를 죽입니다. 무파사와 타카는 도망쳐야 하지만, 한 명은 고귀하고 용감해지고 다른 한 명은 비열하고 사기꾼이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 이미 분명합니다.





이 일련의 불행한 사건은 답보다 더 많은 의문을 제기합니다. 첫째, 라이온 킹 시리즈에서 왜 그렇게 많은 아버지가 죽을까요? 둘째, 라피키는 왜 이 불안한 비극적인 이야기가 걱정스러운 키아라에게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했을까요? 우리가 묻고자 하는 것은 무파사와 타카의 여정이 아웃사이더가 그들을 사냥하기 전에 프라이드 랜드까지 그들을 데려갈 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하지만 물론 라이온 킹을 본 사람이라면 그들이 성공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긴장감이 없습니다. 그들의 오디세이에는 초원을 질주하고 나무를 기어오르는 장면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메라가 너무 많이 회전하고 흔들리기 때문에 멀미약을 먹으라고 조언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영화는 결코 기세를 얻지 못합니다.

적어도 길을 따라 감상할 만한 멋진 풍경이 있습니다. 무파사와 타카가 움직이기 때문에 다채로운 전망의 범위가 라이온 킹의 칙칙한 갈색 배경보다 더 다양하고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CGI 동물은 그렇지 않습니다. 2019년의 동물보다 자연스럽지 않고 개성이 없습니다. 한 가지 문제는 사실적인 사자는 가장 표현력이 풍부한 얼굴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서로 특별히 다르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019년 영화에서는 사자가 보통 다른 종과 상호 작용했기 때문에 그것은 실제로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새 영화는 사자가 다른 사자와 이야기하고 더 많은 사자가 쫓는 것에 관한 것이므로 시각적으로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자가 누구인지 추적하는 것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무파사: 라이온 킹의 유일한 문제는 아닙니다. 사실, 모든 구성 요소의 품질은 라이온 킹의 동등물보다 한두 단계 낮습니다. 미란다의 노래는 스캔션과 운율 체계로 그의 마법을 보여주지만 엘튼 존과 팀 라이스의 노래에서 보였던 노래방 친화적인 멜로디는 없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에 추가될 때마다 성우진이 더 나빠집니다. 로완 앳킨슨이 1994년에 자주의 성우를 맡았고, 존 올리버가 2019년에 맡았고, 지금은 프레스턴 니만이 있는데, 그는 두 사람만큼 코믹한 재주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스카는 만화에서는 위대한 제러미 아이언스가, 리메이크에서는 치웨텔 에지오포가 연기했지만, 지금은 켈빈 해리슨 주니어가 있는데, 그는 어떤 악센트로 해야 할지 결정할 수 없습니다. 주인공 역을 맡은 불쌍한 에런 피에르에 대해, 우리는 그의 목소리가 이전 두 라이온 킹 영화에서 무파사를 연기한 제임스 얼 존스의 불가능할 정도로 풍부하고 웅장한 음색으로 더 깊어질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까? 그것은 제이크 로이드나 하이든 크리스텐슨이 다스 베이더로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만큼이나 터무니없습니다.

제작에서 최악의 부분은 Jeff Nathanson의 지루한 각본으로, Mufasa가 아프리카를 천천히 돌아다니며, 다양한 조연진과 마주치고, 치료 세션처럼 들리는 지루한 영혼 탐구 대화를 나누는 내용입니다. 또한, 영화가 Rafiki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장면으로 계속 전환되고, Timon과 Pumbaa가 포스트모던한 재치 있는 대사를 하는 등 규칙적인 중단이 있습니다. 이러한 막간극은 약간의 코믹한 안도감을 더하지만, 중심 서사에는 거의 유머가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Pumbaa는 어느 순간 "이 이야기가 나를 죽이고 있어."라고 신음합니다. "화장실 휴식이 필요해!" 시청자는 그가 어떤 기분인지 알 것입니다.